Press

그라시아스합창단 '크리스마스칸타타'대성료

보도일자 : 2018-12-19

 


KakaoTalk_20181218_220127722
지난 18일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열린 그라시아스합창단의 '크리스마스칸타타'공연이 1700여 좌석을 매진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
'진정한 행복과 사랑은 받을 때보다 줄 때 더 큰 행복을 가질 수 있다'는 메시지를 전달한 이번 공연은 지역 다문화 가정과 사할린 동포 등 문화예술을 공유하기 어려운 이웃 300여 명을 초청해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깨우치는 시간이 됐다.

이에 중도일보는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설립자인 박옥수<사진> 목사를 만나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.



-크리스마스 칸타타가 주는 희망의 의미는?

▲이번 공연을 통해 잊고 있었던 가족의 소중함과 예수님의 사랑으로 어두운 마음을 몰아내는 것이 우리가 이야기하는 '희망'이다.



-그라시아 합창단이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?

▲실력적으로는 수석지휘자인 '보리스 아발랸'의 리더 때문이다. 각기 다른 합창단원의 소리를 하나로 만드는 능력과 단원의 에너지를 예술혼으로 승화시키는 결정적 역할을 했으며 단원들의 의지 역시 단기간 내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성장하는 동력이 됐다.



-그라시아스 합창단은 대도시를 비롯해 중소도시까지 찾아가는 전국 공연을 하고 있는데

▲우리는 2008년 내전 중이던 케냐서도 평화를 노래했으며 아이티 지진 당시 그들을 위로하는 공연을 펼치는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노래를 멈추지 않았다. 보다 많은 사람이 장소와 환경에 상관없이 우리의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



-끝으로 천안시민들에게 한 말씀

▲천안은 올해로 9년째 공연을 하고 있지만 늘 한결같은 성원에 감사한 마음이다. 특히, 우수한 음향시설로 공연의 질도 높아져 단원들 모두 만족하며 공연을 펼치고 있다. 아울러 공연에 많은 도움을 준 시 관계자와 공연장 관계자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.

천안=김경동 기자 

List